Life/Study of Marketing2020. 1. 5. 16:21

 

 

 

단순하고 직관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브랜드 로고를 선택하라. -> Pinterest를 활용하라.

 

Blue Bottle Coffee Logo

 

 

 

 

 

 

 

 

BlueBottle Coffee가 다른 Coffee shop들과는 다른 차이점은 다른 커피숍은 "고객회전율 * 단가 = 매출" 이라는 공식을 넘어섰다는 점이다.

48시간 이내의 원두만 고집해서 커피의 고급화를 이룬 점. 그리고 애플을 연상시키는 단순한 브랜드, blue bottle 매장에서는 바리스타의 show로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점을 활용해서 blue bottle의 매장에서 올리는 수익 뿐만 아니라, 원두를 다른 커피숍에게 판매함으로써 다른 수익채널을 만들 수 있었다는 점.

 

여기서 생각해봐야할 것은 창업을 할 당시에 이렇게 매장에서 발생하는 매출만 고려하다가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해 다른 방법은 고안하다가 원두를 판매하는 B2B영업을 하게 되었는지, 아니면 처음부터 Coffee의 고급 브랜드화를 만들 때부터 B2B 영업을 고려했는지이다.

 

 

 

일본의 카페 시루는 명문대 학생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고, 대신 광고 - 대기업의 홍보, 채용설명회 홍보 등- 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공간에 대한 철학, 블루보틀은 커피의 품질과 라테 아트에 대한 철학을 내세우고 있다.

 

 

 

 

 

 

 

Posted by SangJo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