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강점 한가지를 강조해서 그 것만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법.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강력한 특징이 있다면
굳이 여러 메세지로 소비자를 혼란 시킬 필요가 없음.
USP 전략을 사용할 때는 그 차별화된 것이 강력해야 효과가 있음
중요한 포인트는
기업의 내부에서 차별점을 강조하는 것도 좋으나,
사용하는 사용자, 소비자가 당신의 상품을 한 문장으로 표현해보라고 했을 때, 사용자의 답변 중 절반 정도가 해당 특징을 가리켜야 한다는 점이다.
기업 내부에서 생각하는 것과 소비자가 생각하는 것은 다를 수 있으며 소비자가 생각하는게 더 정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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